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정동진 비치크루즈, 겨울바다 그리고 일출

by 하루-하루 2023. 12. 21.
반응형

아침잠이 많은 저는 일출을 보고싶단 소망은 있었지만 실행을 못하여 늘 소망으로만 남겨두고 있었는데, 어느 날 블로그에  정동진 비치크루즈에 숙박을 하며 오션뷰와 함께 객실에서 일출을 보는 글을 보고, 새벽부터 차를 타고 가는것도 아니고, 추운 바닷가에서 하염없이 기다리는 것도 아닌 그냥 일출 시간에 맞춰 일어나기만 하면 된다는 것에 나도 할 수 있겠단 생각에 정동진에서의 일출 여행을 계획하였습니다.

여름부터 계획하였던 일정이 이런저런 사정으로 미뤄져 이제야 겨우 시간을 맞춰 가족들과 가게되었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가기에 평일은 안되고 주말에 1박을 하니 숙박비가 2배이상 비싸네요. 흐드득~~~ㅠ

1. 정동진 비치크루즈 리조트

 

주소 :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헌화로 950-39 (정동진리 50-10)

정동진 크루즈호텔은 구관인 썬크루즈 호텔과 신관인 비치 크루즈 리조트로 나눠져있어요. 주차도 썬크루즈와 비치 크루즈의 입구가 다르게 되어 있으니 네비를 잘 검색해보고 가셔야되요.

비치 크루즈 리조트는 전 객실이 바다를 바라보는 오션뷰로 되어있고, 저희는 테라스 트윈룸으로 예약을 하였어요.

대구에서 1시에 출발하였더니 가는 중에 이미 어두워져 로비에는 저희외에는 사람들이 없어서 재빨리 체크인 하고 객실로 올라갔어요. 저희가 묵었던 테라스 트윈룸은 욕실, 더블 베드 2개,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자쿠지가 일렬로 되어있고,  쇼파 맞은편에  4인 식탁 냉장고, 커피와 티를 마실 수 있게 머신이랑 잔들이 준비되어 있고, 문을 열고 나가면 테라스와 4인 테이블이 있었는데 겨울이라 테라스에 나가 볼 엄두가 나지 않았어요. (봄 가을이랑 여름에 오시길 추천)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을 하면 호텔에서 운영하는 횟집 어국 할인권과 조식 할인권, 그리고 본관 전망대 커피숖 아메리카노 쿠폰 2장을 줘요. 그런데 저희는 3명을 예약하였는데 쿠폰은 2장 준다는거!!!

뭐 어차피 커피는 저만 마실거라 상관은 없었기에 패스!!

재빨리 짐을 두고 썬크루즈로 이동을 하였어요. 신관인 비치크루즈에는 객실이만 있고 모든 편의 시설은 전부 구관인 썬 크루즈에 있었기에  18층으로 이동을 하면 썬크루즈로 갈 수 있는 통로가 나오는데 주의할 점은 비치 크루즈에선 객실키를 이용하여 썬 크루즈로 갈 수 있지만, 썬 크루즈에서 비치 크루즈로 이동할 순 없다고해요.

2. 겨울바다와 일출

대구에서 너무 늦게 출발한 탓에 호텔에 도착하니 이미 어두워져 로비엔 저희말고 호텔 외부 편의점을 이용하는 부부외에는 사람이 없어 한적하고 썰렁한 기분이 들었어요. 겨울이라 추워서 더 그런 기분이 들었는지도!!

정동진 비칯 크루즈 리조트하면 또 밤에 해변에서 바라보는 리조트의 모습이 한 멋짐하기에 재빨리 짐을 풀고 해변으로 나갔어요. 시린 겨울바다와 조명이 켜진 비치 크루즈와 썬 크루즈 그리고 밤 하늘의 달이 너무 환상적으로 아름다웠지만, 겨울바다는 잠시 감상하는 걸로 하고 바로 객실로 들어왔어요.

제가 비치 크루즈 리조트를 선택한 이유 중 가장 큰 원인은 객실에 앉아 잠옷 차림으로 일출을 본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였는데, 체크 인 하면서 물어보니 겨울엔 해가 남쪽으로 내려가서 비치 크루즈의 객실에선 일출을 감상할 수 없고 썬 크루즈의 일부 객실에서만 일출을 볼 수 있다고 하여 순간 멘붕이 왔었어요.

다음 날 로비에서 안내한 일출 시간에 맞춰 썬 크루즈 조각 공원으로 이동 하였더니 이른 시간인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많이 몰려 있었어요.

7시가 지나고 동쪽 하늘이 붉게 물드는 것같아서 재빨리 카메라를 세팅하고 눈 빠지게 기다렸는데, 하필이면 해무가 많아 일출은 구경도 못하고 객실로 돌아왔어요.

* 정동진 비치 크루즈 리조트 객실에서 일출을 감상하려면  봄에서 여름에 가야하고, 가을부터 겨울 까지는 객실에서 일출을 감상할 수 없다고 하네요. 그리고 정동진의 일출이 아름답기로 유명하지만 해무가 짙은 날이 많아 운이 좋아야  일출을 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 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3. 비치 크루즈 리조트 사진 명소

썬 크루즈 호텔과 비치 크루즈 리조트를 묵으면 야외 조각공원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 전망대와 이어진 썬크루즈 호텔 앞 쪽에 거대한 조각상을 지나  커다란 두 손 모양의 조각상과  일출을 보며 저 멀리 바다를 보며 올라갈 수 있는 천국의 계단이 있고, 비치 크루즈 쪽으로 돌아가는 길에  중앙의 조각 공원이 있어요.

보통은 중앙의 조각 공원만 보고 돌아가시던데 나무가 우거진 숲길을 따라 나가보면 언덕아래로 펼쳐진  멋진 바다 풍경을 바라보며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사진 스폿이 여러 군데 있으니 꼭  둘러보시길 추천합니다.

 

 

반응형